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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I/메트릭스 사용을 위한 모범 사례 가이드

AcubenS2 2022. 10. 8.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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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A Quality Systems Interest Group(QSIG)은 산업 전문가들이 "HOT" 주제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포럼을 제공하는데, 대개 현행 규제의 급속한 해석과 관련이 있다. 그러한 주제 중 하나는 주요 성과 지표(KPI, Key Performance Indicators)와 지표의 사용이다.

 

보건당국이 기업의 품질시스템 성숙도 평가를 위해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와 측정지표를 중요한 지표로 보고 있기 때문에 QSIG(Quality Systems Interest Group)는 '품질시스템 내에서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와 측정지표를 사용하는 최선의 방법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와 측정 기준은 품질 시스템 또는 전체 시스템의 선택된 요소의 성숙도 상태를 판단하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이 주제가 그렇게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놀라운 것은 현재 업계에 KPI와 측정기준을 사용하는 표준화가 거의 없다는 점이다.

 

이러한 배경은 QSIG(Quality Systems Interest Group) 내에서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 및 메트릭스(Metrics) 사용에 대한 모범 사례 가이드 개발에 힘써온 하위 그룹의 작업을 촉발시킨 것이다. 이들은 최근 월간 QSIG(Quality Systems Interest Group) 화상미팅에서 작품 현황을 발표했다.

 

하위 그룹은 모범 사례 가이드에서 다루어야 할 컨텐츠 목록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Purpose of KPIs/metrics

Essential/desirable features of KPIs

Areas of application

Categorization

Example definitions

Visualization

Points to Consider

 

"고려할 점" 섹션은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의 사용과 현재의 생각을 모범 사례에 반영하는 지표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자료 역할을 할 것이다.

 

Metrics influencing behavior

KPIs/metrics categorization

CMO integration into system of metrics, achieving alignment and understanding

Compliance vs. quality metrics

Data source where data come from

Escalation of process to management

FDA metrics (2017 approach vs. 2019 approach

Hierarchy of metrics

Leading vs. lagging

Predictive vs. descriptive

Normalization of data for long-term comparability

Prioritization

Purpose of metrics

Quality culture, metrics as part of

Targets, how to establish

 

 

여기서 "고려할 점" 섹션의 한 가지 항목은 특별히 강조될 수 있다: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 및 측정 기준의 표준화” 이 항목은 모범 사례 가이드 작성의 복잡성을 이해하는 데 핵심적이다.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와 측정기준의 표준화는 제약 품질 시스템과 그 하위시스템의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조직 내에서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는 누구에게나 필수조건인 반면, 서로 다른 조직들 간의 표준화를 시도하는 것은 반복적으로 과제가 되고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와 지표에 대한 훌륭한 정의가 대개 조직에 상당히 구체적이기 때문이며, 특히 Raw data에서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를 계산하는 방법이나 목표치를 계산하는 방법과 같은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더욱 그러하다. 정의는 또한 조직의 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소규모 조직은 대규모 조직보다 더 적은 수의 복잡한 메트릭스 계층을 필요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우수한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와 측정기준 시스템은 지속적인 검토와 이를 사용하는 동적 환경에 대한 정의의 조정(예: 경쟁 환경의 변화와 사업 목표, 전략 및 목표의 결합된 변화)을 거쳐야 한다.

 

QSIG(Quality Systems Interest Group) 회의에서의 프레젠테이션은 참가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이용 가능한 PDA 형식 내에서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 및 메트릭스 사용을 위한 모범 사례 가이드의 추가 작업에 대한 제안과 발행에 가장 적합한 형식을 제안하는 등 활발한 토론을 자극했다.

 

하위 그룹의 활동에 참여하는 데 관심이 있는 경우, 추가 참가자가 Best Practice Guide의 최종 버전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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